메뉴 건너뛰기

주요소식

"노조가 적극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이바지했으면 한다"

photo6129838610195786342.jpg

▲ 24일 2시 스마일게이트노조가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필더 교체형 아동용 면마스크를 전달했다.

  

스마일게이트노조가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해 마스크를 기부했다.


SG길드(화섬식품노조 스마일게이트지회)는 24일 오후 2시 성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450개를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전달했다. 


SG길드 차상준 지회장은 “취약계층의 아이들에게는 마스크를, 일감이 많이 떨어진 봉제노동자들에겐 일거리를, 조합원들에게는 조합원이란 자부심을 주고 싶었다”며, “노조가 생긴 지 1년 반 정도 지났는데 사회적 활동을 해본 적이 없었다. 어려운 시기에 ‘한 번 해보자’라고 의견을 모아서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 조합원은 “임급협상의 결과를 노조원들만 누리는 것이 아닌, 사회 취약계층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앞으로도 노조가 적극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이바지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차 지회장은 “이번 활동에 대해 피드백을 받아서, 이후에도 사회적 활동을 해볼까 한다. 조합원들과 함께 좋은 일에 나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노사는 이번 달 2020년 임금교섭을 마무리 지었다. 노사는 ▲임금인상과 복지포인트 지급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제도 마련 위한 기구 개설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상품권 사용 등에 합의했다.


노조는 본래 임금협약 잠정합의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 참가자 수만큼 기부할 계획이었으나, 미리 제작해 둔 전부를 기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으로 유명한 게임업체다. 노사는 작년 12월 말 상견례를 시작으로 12차에 걸쳐 단체교섭을 진행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