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학살 진짜주범, 미국은 사죄하라!"

제38주년 광주 민중항쟁 정신계승 민주노총 전국노동자대회

     화섬뉴스 2018-5-21                                


IMG_5508.JPG

▲ 19일 광주 금남로에서 열린 민주노총 전국노동자대회

 

민주노총이 지난 19일 광주 금남로에서 오월학살 진짜주범 미국반대!’, ‘한반도 자주통일 실현!’, ‘노동적폐 완전 청산!’, ‘민중 직접정치 실현!’ 5.18 광주 민중항쟁 정신계승 전국노동자대회를 개최했다.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은 “38년 전 지옥과 같았던 암흑의 대한민국 속에서 광주는 이게 나라냐’, ‘민주주의를 보장하라’, ‘평화와 인권을 외치며 목숨을 걸었다, “광주의 항쟁정신으로 박근혜 정권을 퇴진시키고, 이명박을 구속시켰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직 학살자들과 부역자들이 살아 있고, 적폐는 청산되지 않았다, “민중들의 힘으로 적폐들을 처단하고, 그들이 저질러놓은 법과 제도는 철폐되어야 한다고 대회사를 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7,000여 명이 참가했으며, 화섬연맹 130여 명도 자리를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대회를 마친 후 한미쇼핑 사거리, 대인광장, 금남로 5가역 등을 지나 제자리로 돌아오는 행진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현수막, 손피켓 등을 들고 행진하면서 민주노총의 요구를 광주 시민들에게 알렸다.

 

오월학살 진짜주범, 미국은 사죄하라!

오월정신 계승하여 자주평화통일 실현하자!

오월에서 통일로! 종전선언평화협정 체결하자!

최후 항쟁지 옛 전남도청을 복원하자

불어라 평화의 바람, 평화협정 체결

보아라 오월의 진실, 미국반대


그런데 민주노총은 왜 광주 학살의 주범을 미국이라 단정짓고 있을까? 미국 비밀문서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그에 관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할 수 있다.





IMG_5527.JPG


IMG_5514.JPG